미어캣 분양시 알아야할 점
요즘같은 소가족 시대에 반려동물들의 입지가 커져 가고 있는 가운데, 강아지나 고양이를 넘어 앵무새, 뱀, 라쿤, 페렛 등 동물원에나 가야 볼법한 희귀동물이 이제는 한지붕 아래 가족으로써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미어캣 역시 그 중 독특한 매력의 반려동물로써 한자리 잡고 있는데요. 미어캣은 현행법상 반려동물이 아닌 야생동물로 분류되어 있으나 사이테스 등급에 속하지 않아 개인이 사육 할 수 있는 동물입니다.
그래서 종종 유투브같은 소셜미디어에 자주 소개 되곤합니다. 작은 체구에 독특하고 엉뚱한 행동을 보면 나도 모르게 미어캣에 매력에 푹 빠지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당장 미어캣을 키우기에는 부족한 지식에 분양이 망설여 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미어캣 분양시 알아야 할 점을 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어캣의 성격과 특징
미어캣은 사막에 땅굴을 파며 무리지어 사는 잡식성 동물입니다. 그래서 작은 체구에 비해 길다랗고 두꺼운 발톱과 강한 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미어캣을 처음 보는 분들은 길고 두꺼운 발톱에 위협을 느낄수 도 있지만 미어캣의 발톱은 땅을 파는 용도기에 날카롭지는 않으나, 땅을 파는 습성때문에 가정에서 키울 시 벽지나 가구에 흠집을 낼 수 있어 주의하여야합니다.
미어캣의 먹이는 주로 고양이 사료를 주식으로 하며, 간식으로 밀웜, 닭고기, 과일, 채소를 줍니다. 미어캣의 성격은 호기심이 강함과 동시에 경계심이 많은 동물인데요. 낯선 환경이나 동물들에 민감할수 도 있지만 익숙해지면 특유의 친화력으로금방 잘 따르기도 합니다.
미어캣은 배변도 잘 가리는 똑똑한 친구들입니다. 대개 구석진 곳에서만 배변을 하므로 청소가 용이 하지만 냄새가 심해서 즉시 청소 해 주어야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미어캣은 호기심과 경계심이 강하지만 개체 마다 성격이 천차만별이라 분양 시 잘 파악하고 선택하여야 합니다. 발톱이 날카롭진 않지만 미어캣은 강한 턱과 송곳니를 가지고 있어 성격이 예민한 개체는 입질을 할 수 있으니 부상에 조심 하여야 합니다.
목욕은 어떻게
미어캣은 냄새가 강한 동물이 아니라 목욕은 자주 안시켜도 됩니다.
미어캣은 물을 좋아하는 동물이 아니기 때문에 목욕은 되도록 짧은 시간내에 끝내야하며 한가지 팁을 공유하자면 미어캣은 고양이 처럼 뒷덜미를 잡고 있으면 얌전에 지기 때문에 한손으로 뒷덜미를 잡고 한손으로 목욕을 시키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미어캣이 아프거나 다쳤을 경우
미어캣은 생존력이 강한 동물이라 건강에 크게 염려둘 경우는 적으나 특수동물로 일반적인 동물병원에서 진료받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미리 가까운 동물병원에 문의하여 진료가능한 병원을 확보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미어캣은 열대성 동물로 더위에 강하지만 추위에는 약하므로 겨울철 난방에 신경써주고 사료급여시 일정한 양을 체크하여 영양이 제대로 섭취되고 있는지 잘 파악해주어야 합니다.
미어캣 분양가
미어캣의 분양가는 나이, 성격, 성별에 따라 천차만별로 보통 100,000에서 700,000원 까지 책정되며 전문 펫샵이나 개인간의 분양으로 분양받을 수 있습니다.